Journal of Studies on Schools and Teaching 2021 KCI Impact Factor : 0.44
A Study on the Practice of Reading Whole Works Classes Using Textbooks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229 Viewed
113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1)
열림/닫힘 버튼[thesis] 곽재효 / 2019 / ADDIE 교수설계모형 기반 교육용 프로그램 개발 / 석사 /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other] 교육부 / 2015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
[other] 교육부 / 2015 / 국어과 교육과정 /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5]
[book] 김덕년 / 2017 / 교육과정 수업 평가기록 일체화 / 에듀니티
[book] 김리리 / 2007 / 화장실에 사는 두꺼비 / 문학동네
[book] 김민남 / 2006 / 한국교육른 / 경북대학교출판부
[book] 김성우 / 2020 / 유튜브는 책을 집어 삼킬 것인가 / 따비
[journal]
김영란
/ 2019
/
Educational implications of ‘Reading One Book in A Semester’
/ 독서연구
/ 한국독서학회
(51)
: 251~282
/ dx.doi.org/10.17095/JRR.2019.51.8
[thesis] 김은경 / 2008 / 초등학교 독서교육의 실태와 개선 방안 : 경기도 포천시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 석사 / 대진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김현규
/ 2018
/
Discussion of Concept Teacher as the User of Curriculum Materials and or Maker of curriculum materials
/ 통합교육과정연구
/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12(3)
: 49~72
/ 10.35304/JCI.12.3.03
[book] 김현섭 / 2019 / 미래형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다 / 수업디자인연구소
[journal]
김혜정
/ 2007
/
Critical Review and Principles of ‘Site-Based Reading Program’
/ 국어교육학연구
/ 국어교육학회
(30)
: 195~232
/ 10.20880/kler.2007..30.195
[report] 노미란 / 2019 / 상상기반 창의·인성 사고가 자라는 한 학기 한 권 읽기' 수업 혁신 연구 / 충청북도교육정책연구원
[thesis] 박수진 / 2019 / 한 학기 한 권 읽기'를 위한 독서 단원 설계와 적용에 관한 실행 연구 / 석사 /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박윤경
/ 2017
/
A Study on the Concept of Curriculum Literacy
/ 교육연구논총
/ 교육연구소
38(4)
: 27~50
/ 10.18612/cnujes.2017.38.4.27
[thesis] 박제희 / 2017 / 독서와 교과교육의 관계 / 석사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journal]
박지환
/ 2018
/
The Making of Innovative School in Chonbuk Province, and a Reflection on Learning-Process Oriented Education
/ 지방사와 지방문화
/ 역사문화학회
21(2)
: 195~232
/ 10.23013/localh.2018.21.2.006
[book] 박지희 / 2019 / 온작품을 만났다 낭독극이 피었다 / 휴먼에듀
[journal]
박치범
/ 2019
/
A study on the way of Containing a Story Picturebook in the Korean Language Textbook for Elementary School
/ 독서연구
/ 한국독서학회
(50)
: 167~214
/ dx.doi.org/10.17095/JRR.2019.50.6
[journal]
박혜영
/ 2019
/
Directions for Korean Elementary and Secondary School Assessment
/ 교육과정평가연구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2(3)
: 147~171
/ 10.22799/jce.2019.22.3.006
[thesis] 반정이 / 2017 / '천천히 깊게 읽기' 지도 방안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서혜영 / 2014 / 통합교과적 독서 교육의 실천적 연구 / 석사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book] 김영란 / 2018 / 한 학기 한 권 읽기 / 서해문집
[book] 엄훈 / 2012 / 학교 속의 문맹자들 / 우리교육
[journal]
이경화
/ 2019
/
Misapplication and Improvement of 'Reading a Semester' -Focusing on Elementary School-
/ 한국초등교육
/ 초등교육연구원
30(4)
: 79~99
/ 10.20972/kjee.30.4.201912.79
[journal]
이삼형
/ 2017
/
School Change and Reading Education
/ 독서연구
/ 한국독서학회
(42)
: 9~28
/ 10.17095/JRR.2017.42.1
[book] 이성영 / 1995 / 국어교육의 내용 연구 / 서울대학교출판부
[journal]
이순영
/ 2015
/
Revisiting ‘close reading’ : Focusing on reading theory and instructional implications
/ 독서연구
/ 한국독서학회
(37)
: 39~65
/ http://dx.doi.org/10.17095/JRR.2015.37.2
[book] 김영미 / 2005 / 교육현장 개선과 함께하는 실행연구 방법 / 학지사
[journal]
이은주
/ 2019
/
A Study on Public Education Improvement Plan for prevention of decline in academic performance - A comparative study on Innovation education and Yutory education -
/ 한국일본교육학연구
/ 한국일본교육학회
24(1)
: 37~60
[journal]
이재기
/ 2005
/
국어 영역간 성취도의 상관관계 분석
/ 국어국문학
/ 국어국문학회
141
: 115~148
[book] 이재승 / 1998 / 국어교육의 원리와 방법 / 박이정
[journal]
이지영
/ 2019
/
Dilemma faced by elementary teachers in encouraging the practice of “reading one book in a semester”
/ 아동청소년문학연구
/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
(24)
: 71~102
/ https://doi.org/10.24993/JKLCY.2019.06.30.71
[thesis] 이지현 / 2019 / IB 교육과정 시스템의 특징과 교육과정적 의의 탐구 / 석사 /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book] 이혁규 / 2013 / 수업.누구나 경험하지만 누구도 잘 모르는 / 교육공동체 벗
[book]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 2016 / 이야기 넘치는 교실 온작품읽기 / 북멘토
[book]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 2018 / 나와 세상을 만나는 은작품읽기 / 휴머니스트
[book] 전국초등국어교과모임 / 2017 / 온작품 읽기(우리 교실 책읽기의 시작) / 휴먼에듀
[journal]
전제응
/ 2012
/
Study on the problem and solution of reading instructional activity for developing student's creativity
/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12(4)
: 1~17
[journal]
정광순
/ 2012
/
Study on the teachers' curriculum literacy
/ 통합교육과정연구
/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6(2)
: 109~132
[journal]
정민수
/ 2015
/
An Action Research on Introspective and Collaborative Lesson Study
/ 열린교육연구
/ 한국열린교육학회
23(1)
: 75~104
[book] 제인 넬슨 / 2013 / 학급긍정훈육법 / 에듀니티
[book] 진형민 / 2015 / 소리 질러 운동장 / 창비
[journal]
최영환
/ 2003
/
효율적인 국어과 교재 구성 방안
/ 국어교육학연구
/ 국어교육학회
(16)
[thesis] 한상희 / 2016 / 온작품읽기를 통한 초등 독서 지도방안 연구 / 석사 / 제주대학교 교육대학원
[book] 다니엘 T. 윌링 / 2011 / 왜 학생들은 학교를 좋아하지 않을까? (학교수업이 즐거워지는 9가지 인지과학 처방) / 부키
[book] 사토마나부 / 2015 /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 에듀니티
[journal] Jonassen. D. H. / 2008 / Instructional systems development: A 30 year retrospective / Educational Technology 45(4) : 5~21
[book] Kemmis, S. / 1988 / The action research reader / Deakin University Press
[book] Kemmis, S. / 2000 /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 Sage Publication, Inc.
[book] Lawson, B. / 2006 / How designers think / Architectural Press
[book] Mills, J. E. / 2005 / 교사를 위한 실행 연구 / 우리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