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 2005
/ 산업체와 교육기관간의 상호계약에 의한 전문대학 호텔와인커피전공 교과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지식 문제해결능력, 기술 활용 능력의 직무측정을 중심으로
17(4)
: 183~202
[journal]
/ 2005
/ 프랑스 주요 와인생산지 및 와인투어를 사례로 한 장소마케팅에 관한 연구
11
: 29~49
[journal]
/ 2002
/ 와인시장의 현황분석과 활성화방안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울시 특1급 호텔의 식음료 부문을 중심으로
4(2)
: 35~53
[journal]
/ 2005
/ 컨벤션 개최시 외국인 참가자를 위한 한식과 와인 추천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한국컨벤션학회
: 90~101
[journal]
/ 2005
/ 호텔레스토랑 와인교육현황과 와인교육시스템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8(3)
: 125~147
[journal]
/ 2006a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와인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9(1)
: 51~67
[journal]
/ 2006b
/ 와인 소비자 유형별 레이블 정보의 중요도 인식차이에 관한 연구
30(1)
: 403~420
[journal]
/ 2006
/ 와인 바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고객만족
8(1)
: 21~32
[journal]
/ 2004
/ 와인소비 영향요인에 관한 시계열 분석
6(3)
: 66~79
[journal]
/ 2002
/ 호텔 레스토랑의 와인판매활성화에 관한 연구 W호텔을 중심으로
/ 한국관광학회
: 45~57
[journal]
/ 국산 와인의 생산 및 판매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국 컨벤션학회 제7차 춘계 정기 학술심포지엄
: 167~181
[journal]
/ 1997
/ 호텔식음료원가관리실무
/ 백산출판사
[journal]
/ 2000
/ 항공사 와인서비스 품질 개선에 관한 연구 First class 서비스 와인을 대상으로 연구
3(1)
: 75~89
[journal]
/ 2005
/ 와인 소비자 분류에 따른 와인 선호도에 관한 연구
11(2)
: 1~16
[journal]
/ 2001a
/ 국내와인산업 발전사에 관한 소고
13
: 111~122
[journal]
/ 2001b
/ 국내와인소비시장 수요예측에 관한 연구
4(1)
: 105~123
[journal]
/ 2005
/ 와인 판매서비스 향상 훈련을 위한 와인교육에 관한 연구 서울지역 특급호텔 레스토랑 종사원을 중심으
20(1)
: 175~192
[journal]
/ 2003
/ 관광호텔의 와인판매 활성화에 관한 연구 서울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journal]
/ 2003
/ 와인과 음식과의 조화에 관한 연구
14
: 97~118
[journal]
/ 2004
/ 향토주 개발에 대한 지역주민의 태도에 관한 연구 감귤와인 개발을 중심으로
13(4)
: 219~233
[journal]
/ 2002
/ 세계 유명와인과 와인마케팅에 관한 연구
12
: 237~258
[journal]
/ 2003
/ 호텔 식음료종사원의 와인교육에 관한 연구
7(1)
: 215~233
[journal]
/ 2004
/ Wine tourism behaviour in the context of motivational framework for wine regions and cellar doors
15(1)
: 27~37
[journal]
/ 2002
/ Segmentation of the Australian wine marekt using a wine related lifestyle approach
13(3)
: 217~242
[journal]
/ 2005
/ The Australian online wine buying consumer Motivational and behavioural perspectives
16(3)
: 193~211
[journal]
/ 2006
/ Product involvement and the evaluation of wine quality
9(2)
: 181~193
[journal]
/ 1997
/ Consumer preferences for wine attributes a conjoint approach
99(1)
: 3~11
[journal]
/ 2000
/ Focus on your customer through segmentation
5(2)
: 93~96
[journal]
/ 2004
/ Exploring the Korean wine market
24(1)
: 20~41
[journal]
/ 2004
/ The search for new wine consumers Marketing focus on customer lifestyle or life cycle
16(3)
: 44~57
[journal]
/ 2003
/ Behavioral segmentation A New Zealand wine market application
14(2)
: 127~138
[journal]
/ 2003
/ Non resident wine tourist markets Implications for British Columbia’s emerging wine tourism industry
14(3)
: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