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of Tourism Sciences 2021 KCI Impact Factor : 2.61
The Place Marketing using Storytelling: An Exploratory Research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603 Viewed
0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117)
열림/닫힘 버튼[other] 국가균형발전위원회 / 2006 / 균형발전시대 지역마케팅 전략
[book] 고은미 / 2006 /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 신아출판사
[book] 김민주 / 2003 / 성공하는 기업에는 스토리가 있다 / 청림출판
[book] 김의식 / 2005 / 문학콘텐츠와 스토리텔링 / 도서출판 역락
[journal]
김현호
/ 2003
/
Place Asset Making in Place Marketing for Regional Development
/ 국토연구
/ 국토연구원
36
: 5~95
[book] 김훈철 / 2006 / 브랜드스토리 마케팅 / 멘토르
[book] 김화경 / 2002 / 한국의 설화 / 지식산업사
[journal] 김희경 / 2006 /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브랜드개발에 관한 연구: 지역의 이미지 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 문화정책논총 18 : 147~166
[book] 류수열 / 2007 / 스토리텔링의 이해 / 글누림
[journal] 박흥식 / 2000 / 도시마케팅의 전략과 의미 / 중앙행정논집 14(2) : 115~134
[journal]
백선혜
/ 2004
/
The Introduction of Art Festivals in Small Cities and the Creation of Placeness
/ 대한지리학회지
/ 대한지리학회
39(6)
: 888~906
[book] 브랜드메이저 / 2007 /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원앤원북스
[book] 서구원 / 2005 / 도시마케팅 / 커뮤니케이션북스
[book] 송정란 / 2006 /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 문학아카데미
[journal]
오동훈
/ 2006
/
?A Study on Setting up the Concept of City Marketing
/ 국토계획
/ 대한국토ㆍ도시계획학회
41(1)
: 53~73
[journal]
이무용
/ 2006
/
A Study on the Cultural Concept and Methodology of the Place Marking Strategy
/ 대한지리학회지
/ 대한지리학회
41(1)
: 39~57
[journal] 이석환 / 1997 / 장소와 장소성의 다의적 개념에 관한 연구 / 국토계획 32(5) : 169~184
[journal]
이정훈
/ 2005
/
Constructing a Conceptual Framework for the Development of Cultural Tourism based on ‘place image’ and ‘local systems for cultural activities’
/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한국지역지리학회
11(5)
: 405~425
[journal] 이진희 / 2001 / 장소마케팅전략을 통한 중문관광단지의 활성화방안에 관한 연구 / 관광학연구 25(2) : 217~236
[journal]
이훈
/ 2006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Integrated Model of Place Marketing and Festival: A Case Study of Ansan City
/ 관광연구저널
/ 한국관광연구학회
20(2)
: 1~18
[book] 임재해 / 2001 / 설화의 쓰임새가 놀랄 만큼 달라지고 있다 in 민속문화, 무엇이 어떻게 변하는가 / 집문당
[book] 천혜숙 / 2000 / 설화의 이해 in 한국구비문학의 이해 / 도서출판 월인
[journal] 최막중 / 1998 / 도시마케팅의 전략과 과제 / 국토 9 : 16~21
[journal] 최막중 / 2001 / 장소성의 형성요인과 경제적 가치에 관한 실증분석: 대학로와 로데오 거리 사례를 중심으로 / 국토계획 36(2) : 153~162
[journal] 최병두 / 2002 / 자본주의 사회에서 장소성의 상실과 복원 / 도시연구 8 : 253~278
[confproc] 최인호 / 2005 / 한류관광소재의 스토리텔링 활성화 방안 / 한류관광세미나 / COEX, 서울시
[book] 최혜실 / 2006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을 만나다 / 삼성경제연구소
[book] 최혜실 / 2007 / 왜 스토리텔링인가 in 문화산업과 스토리텔링 / 다 미디어
[other] 한국관광공사 / 2006 / 왜 관광스토리텔링인가? 관광스토리텔링, 그 빛을 발한다
[other] 한국관광연구원 / 1999 / 관광안내정보 시스템 구축방안
[journal]
황윤용
/ 2005
/
Relationship Attachment Factors for Place Marketing Effort in a Local Festival
/ 관광학연구
/ 한국관광학회
29(2)
: 255~276
[other] 九州物語委員會 / 2007 / 「九州の物語」の具「的活用方策(案)について
[other] 橋本俊哉 / 1998 / 觀光回遊論
[book] Bosshart, D. / 2002 / 소비의 미래 in Die Zukunft des Konsums / 생각의 나무
[book] Fog, K. / 2008 / 스토리텔링의 기술 in Storytelling: Branding in Practice / 멘토르
[book] Gretzel, U. / 2006 / Storytelling Adaptation for Online Destination Marketing: Listening to the Stories Consumers Tell / 숙명여자대학교
[book] Morgan, N. / 2007 / 관광목적지 브랜딩: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과 매력적 이미지 창출 / 백산출판사
[book] Relph, E. / 2005 / 장소와 장소상실, Place and Placeness / 논형
[book] Rose, G. / 1993 / Feminism and Geography: The Limits of Geographical Knowledge / Polity Press
[book] Swarbrooke, J. / 1996 / Towards a Sustainable Future for Cultural Tourism: a European Perspective / Tourism and Culture: Managing Cultural Resources for the Tourist : 227~255
[book] Tuan, Y. P. / 1995 / 공간과 장소, Space and Place / 삼영사
[book] Vincent, L. / 2003 / 스토리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 Legendary Brands / 다리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