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al of Chinese Cultural Studies 2022 KCI Impact Factor : 0.24
A case study on the conceptual blending theory seen in Chinese brand naming and advertisement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283 Viewed
64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0)
[book] 박종한 / 2009 / 광고 속의 중국어 연구 / 학고방
[book] 박종한 / 2012 / 중국어의 비밀 / 궁리
[thesis] 徐亞芳 / 2015 / 面向計算的現代漢語明喻句的考察(컴퓨팅을 위한 현대 중국어 직유문 고찰) / 석사 / 南京師範大學
[thesis] 遊玉祥 / 2012 / 新詞語的特點分析及其認知解釋(신조어의 특징 분성과 인지적 해석) / 박사 / 上海外國語大學
[confproc] Fillmore / 1975 / An alternative to checklist theories of meaning / Proceedings of the First Annual Meeting of the Berkeley Linguistics Society : 123~131
[book] Friedrich Ungerer / 2010 / 인지언어학 개론-개정판 / 태학사
[book] Gilles Fauconnier / 2015 / 정신공간: 자연 언어의 의미 구성 양상 / 한국문화사
[book] Gilles Fauconnier / 1997 / Mapping in thought and language / Cambridge University Press
[book] Gilles Fauconnier / 2009 / 우리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 지호
[book] Lakoff / 2006 / 삶으로서의 은유 / 박이정
[book] Vyvyan Evans / 2008 / 인지언어학 기초 / 한국문화사
[journal]
김귀곤
/ 2009
/
Firm internal factors and performance of the brand naming strategy in China:Focused on the domestic company advancing into China
/ 마케팅관리연구
/ 한국마케팅관리학회
14(1)
: 1~23
[journal]
김현태
/ 2014
/
A study on Chinese naming techniques for foreign cosmetic products
/ 한중인문학연구
/ 한중인문학회
(44)
: 341~363
[journal] 이현우 / 1998 / 광고 슬로건 및 브랜드 네임에 대한 언어학적 접근 연구 / 광고연구 40
[journal]
정경일
/ 2008
/
An essay on the cognitive linguistical aspect of brand names
/ 어문논집
/ 민족어문학회
(57)
: 145~171
[journal]
황지연
/ 2011
/
Translation of Brand Names from a Functional Point of View
/ 통번역학연구
/ 통번역연구소
14(2)
: 313~331
[journal] 金常心 / 2015 / 介詞框架“在……之上”概念整合機制及語法化考察(전치사 구조 ‘在……之上’의 개념적 혼성 및 문법화 고찰) / 現代語文
[journal] 史小平 / 2015 / 概念整合理論視角下漢語經貿新詞語研究(개념적 혼성 이론으로 본 경제무역 신조어 연구) / 語文學刊
[journal] 查清蘭 / 2013 / 概念整合理論視閾下漢語諺語的認知闡釋(개념적 혼성 이론 관점에서의 중국어속담에 관한 인지적 해석) / 江西社會科學 (9)
[journal] 薛慧 / 2015 / 概念整合理論視角下對漢語網絡流行詞“點贊”的認知機制研究(개념적 혼성 이론으로 본 중국어 인터넷 유행어 ‘點贊’의 인지 기제 연구) / 考試周刊
[journal] 孫俊霞⋅楊曉榮 / 2010 / 化妝品商標名的翻譯策略探析(화장품 브랜드의 번역 전략 분석) / 中國商貿
[journal] 宋改榮 / 2018 / 概念整合理論視覺下英語化妝品廣告語義構建的認知闡釋(개념적 혼성 이론으로 본 영어 화장품 광고어의 의미 구조 해석) / 開封教育學院學報
[journal] 張曉燕 / 2016 / 基於概念整合理論的雙關式廣告語分析(개념적 혼성 이론의 쌍관식 광고어 분석) / 海外英語
[journal] 張翼 / 2013 / 概念整合理論對於語法問題的解釋力:以漢語動結式爲例(개념적 혼성 이론의 문법문제에 대한 해석력 - 중국어 결과보어구조를 중심으로) / 外語與外語教學 4
[journal] 翟莉 / 2017 / 從概念整合角度分析漢語歇後語(중국어 헐후어의 개념적 혼성 분석) / 校園英語
[journal] 趙越 / 2015 / 概念整合網絡視角下漢語網絡新詞新語認知過程研究(개념적 혼성 이론으로 본 중국어 인터넷 신조어의 인지 과정 연구) / 赤峰學院學報
[thesis] 周大軍 / 2006 / 軍語的認知研究(군대용어의 인지 연구) / 박사 / 上海外國語大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