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Cultural Studies 2021 KCI Impact Factor : 0.6
A Comparative Study on Korean Connective Morpheme ‘-myenseo’ to the Chinese expression - based on Korean-Chinese parallel corpus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303 Viewed
112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2)
열림/닫힘 버튼[journal] 구종남 / 2011 / 대립관계의 '-면서' 구문에 대하여 / 국어문학 27 : 317~341
[book] 국립국어원 / 2005 / 한국어문법2 / 커뮤니케이션북스
[journal] 김경화 / 2011 / 한국어 시간관계 연결어미의 의미적, 문법적 고찰 / 인문논총 21 : 59~91
[thesis] 김경화 / 2011 / 한국어 시간관계 연결어미의 교수방안 연구 :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 박사 /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confproc] 김진해 / 2006 / 인용술어의 정보 개입 양상연구-신문 기사 직접 인용 표현을 중심으로 /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249~270
[book] 김수경 / 2004 / 한국어 문법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 한국문화사
[thesis] 김영옥 / 2013 / 한국어 연결어미 '-고'와 대응되는 중국어 관계표지의 대조연구 / 박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thesis] 송엽휘 / 2008 / 한중 접속문 대조 연구 :논리인과 접속문을 중심으로 / 박사 / 인하대학교 대학원
[thesis] 蘇文娟 / 2010 / 한국어와 중국어의 문장 연결 비교 연구 : '-고, -면서'를 중심으로 / 석사 / 청주대학교 대학원
[thesis] 袁園 / 2009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연결어미 교육 방안 연구 : '-면서'를 중심으로 / 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thesis] 尹敬愛 / 2008 / 중국대학생들을 위한 한국어 연결어미 교육 연구 : 조건 표현 연결어미를 중심으로 / 박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book] 윤평현 / 2006 / 현대국어 접속어미 연구 / 박이정
[book] 이은경 / 2000 / 국어의 연결어미 연구 / 태학사
[journal]
이은희
/ 2009
/
A Teaching Method of Korean conjunctive ending ‘-면서’ for Japanese
/ 문법 교육
/ 한국문법교육학회
10
: 263~285
[thesis] 임지아 / 2010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 박사 / 동아대학교 대학원
[book] 임호빈 / 1997 / 신개정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 / 연세대학교출판부
[thesis] 정정덕 / 1986 / 국어 접속어미의 의미 통사론적 연구 : 종속 접속어미를 중심으로 / 박사 / 漢陽大學校 大學院
[thesis] 진평자 / 2014 /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시간관계 연결어미 교육 방안 연구 / 석사 / 충남대학교 대학원
[thesis] 蔡連康 / 1985 / 現代 韓國語 連結語尾에 對한 硏究 / 박사 /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book] 최재희 / 1991 / 국어의 접속문 구성 연구 / 탑출판사
[book] 呂叔湘 / 1982 / 中國文法要略 / 商務印書館
[book] 馬建忠 / 1998 / 馬氏文通 / 商務印書館
[book] 邵敬敏 / 2001 / 現代漢語通論 / 上海敎育出版社
[book] 許餘龍 / 2005 / 對比語言學 / 上海外語教育出版社
[book] 邢福義 / 2001 / 漢語複句研究 / 商務印書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