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 2004.
/ 디지털 스토리텔링
/ 황금가지
[journal]
/ 2005.
/ 한국형 디지털 스토리텔링
/ 살림출판사
[journal]
/ 2001
/ 상호작용 내러티브로서의 컴퓨터 게임 텍스트에 대한 연구
45
: 69~106
[journal]
/ 2001.
/ 한국문학과 환상성
/ 예림기획
[journal]
/ 2005.
/ 디지털 게임, 상상력의 새로운 영토
/ 살림출판사
[journal]
/ 2002
/ 디지털 내러티브에 관한 연구 : 상호작용성과 서사성의 충돌과 타협
[journal]
/ 2005.
/ 디지털 게임 스토리텔링
/ 살림출판사
[journal]
/ 1999.
/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 민음사
[journal]
/ 1994.
/ 놀이와 인간
/ 문예출판사
[journal]
/ 1997.
/ 영화와 소설의 서사구조
/ 민음사
[journal]
/ 1996.
/ 창조적인 작가와 몽상
/ 열린책들
[journal]
/ 2000.
/ 환상과 미메시스
/ 푸른나무
[journal]
/ 2001.
/ 환상성 - 전복의 문학
/ 문학동네
[journal]
/ 2002.
/ 게임의 시대
/ 파스칼북스
[journal]
/ 2001.
/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 안그라픽스
[journal]
/ 1997.
/ Cybertext : Perspectives on Ergodic Literature
/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journal]
/ 2000.
/ From Barbie to Mortal Kombat : Gender and Computer Games
/ The MIT Press
[journal]
/ 1975.
/ T. tr. by Richard Howard a structural approach to a literary genre. Cornell University Press
[journal]
/ 2004.
/ First Person : New Media as Story, Performance, and game
/ The MIT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