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ance of Three Kingdoms(三國志)as a Computer Game & Storytelling
[journal] / 2005.10. / 구활자본 삼국지의 유통과 양상 한국학연구 제14집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journal] / 2005. / 컴퓨터 개임 개론 / 글누림
[journal] / 2002. / 삼국지의 영광 / 사계절
[journal] / 2005. / 21세기 문예이론 / 문학사상
[journal] / 2001. / 서사의 본질 / 예림기획
[journal] / 문예출판사.1999. / 놀이와 인간 / 문예출판사
[journal] / 2006.2.10. / 한국 온라인 게임 스토리의 창작방법 연구: 개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문학 연구방법의 재검토: 문화콘텐츠와 한국문학
[journal] / 2003 / 컴퓨터 게임과 내러티브 / 현암사
[journal] / 2000. / 하이퍼텍스트문학 / 김영사
[journal] / 1988 / 장편소설과 민중언어
[journal] / 2004.6. / 삼국지를 찾아서 / 소명 (10)
[journal] / 1997. / 이야기하기의 이론 / 한나래
[journal] / 2005.10. / 박태원 삼국지 판본 연구 /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journal] / 일지사.1976. / 삼국지연의의 비교문학적 연구
[journal] / 2005.10. / 삼국지 판본 연구 제14집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journal] / 2005. / 디지털게임, 상상력의 새로운 영토 / 살림
[journal] / 2005.12. / 대중문학과 문화콘텐츠로서의 삼국지 / 고대 한국문학연구소 (6)
[journal] / 2005.10. / 한용운 삼국지의 판본상의 특징과 그 의미 /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journal] / 2006. / 김전일과 프로도를 만나다 / 일송미디어
[journal] / 2005. / 스토리텔링과 내러티브 / 글누림
[journal] / 2002. / 컴퓨터 게임의 이해 / 문화과학사
[journal] / 1998. / 제9의 예술, 만화 / 하늘연못
[journal] / 2006. / 디지털 미디어와 예술의 확장 / 아카넷
[journal] / 2005. / 디지털 게임 스토리 텔링 / 살림
[journal] / 2005.10. / 양건식의 삼국연의 번역에 대하여 / 인하대학교 한국학연구소
[journal] / 1997. / Cybertext / John Hopkins Univ. Press
[journal] / 1961. / Man, Play, and Games / The Free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