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her]
/ 2013
/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네임리스>
/ Cheritz
[journal]
김민영
/ 2007
/ 문학과 게임의 동거—‘독자·플레이어’가 ‘소설·게임’ 쓰기에 참여하는 ‘비주얼 노블’
/ 문학사상
36
(10)
: 253~261
[journal]
김성곤
/ 2007
/ 문학의 미래—비주얼노블, 그래픽소설, 중간문학, 포스트휴머니즘
/ 비평
(16)
: 256~270
[book]
아즈마 히로키
/ 2012
/ 게임적 리얼리즘의 탄생
/ 현실문화
[book]
아즈마 히로키
/ 2015
/ 동물화하는 포스트모던
/ 문학동네
[book]
에바 일루즈
/ 2013
/ 사랑은 왜 아픈가
/ 돌베개
[book]
윤태진
/ 2008
/ 게임과 문화연구
/ 커뮤니케이션북스
: 203~224
[thesis]
이소희
/ 2016
/ 하이퍼텍스트로서의 비주얼 노블 연구
/ 석사
/ 한양대
[thesis]
印旦妃
/ 2015
/ 여성 서브컬처를 통한 여성 연구—오토메 게임 <박앵귀>를 중심으로
/ 석사
/ 고려대
[journal]
장민지
/ 2011
/
A Study on Female Players who Play Indie/Dongin Games
/ 미디어, 젠더 & 문화
/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
(19)
: 145~177
[journal]
전경란
/ 2007
/
A study of Women in Digital Gamesand Their Gaming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22
(1)
: 83~118
[journal]
전경란
/ 2010
/
Meta-Analysis on Game Studies in the Field of Humanities and Social Science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27
(3)
: 126~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