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김영정
/ 2002
/
창의성과 비판적 사고
/ 인지과학
/ 한국인지과학회
13
(4)
: 83~
[journal]
김영정
/ 2005
/ 예술적 창의성과 과학적 창의성
/ 대한토목학회지
/ 대한토목학회
53
(8)
: 130~
[book]
김영채
/ 1999
/ 창의적 문제 해결: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 교육과학사
: 174~
[journal]
김혜영
/ 2013
/
The proposition of the directions about convergence-based courses and basic-convergence subjects for systemed convergence education
/ 교양교육연구
/ 한국교양교육학회
7
(2)
: 14~
[journal]
서민규
/ 2012
/
Critical Thinking and Creative Problem Solving
/ 교양교육연구
/ 한국교양교육학회
6
(3)
: 234~
[journal]
서영식
/ 2012
/
Philosophical underpinnings and theoretical foundations of convergent education
/ 철학논총
/ 새한철학회
67
(1)
: 145~163
[journal]
손동현
/ 2009
/ 융합교육의 기초와 학부대학의 역할
/ 교양교육연구
/ 교양교육연구회
3
(1)
: 22~
[journal]
손동현
/ 2009
/ 교양교육의 새로운 위상과 그 강화 방책
/ 교양교육연구
/ 교양교육연구회
3
(2)
[journal]
손동현
/ 2010
/
Position & Significance of Rhetorike Education in General Education
/ 교양교육연구
/ 한국교양교육학회
4
(1)
: 24~25
[journal]
손동현
/ 2014
/
Extent of Rhetorike–Education in the Era of ‘Intellectual Fusion’
/ 작문연구
/ 한국작문학회
(21)
: 9~27
[confproc]
심광현
/ 2009
/ 통섭의 개념과 의의 및 학문간 통섭의 방법
/ 유비쿼터스 시대의 예술-학문-사회간 통섭의 과제와 전망-두 문화의 만남을 위한 대학 연구소간 공동학술심포지엄 3회 발표자료집
/ 서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journal]
정희모
/ 2015
/
Writing and Writing Instruction as Creative Fusion process
/ 독서연구
/ 한국독서학회
(35)
: 49~77
/ http://dx.doi.org/10.17095/JRR.2015.35.2
[journal]
원만희
/ 2009
/ 대학 글쓰기 교육의 개선 방향과 방법에 관한 시론
/ 교양교육연구
/ 교양교육연구회
3
(1)
: 108~
[journal]
이희용
/ 2012
/
Development Status of the Convergent Subject in General Education and it’s Development Direction
/ 교양교육연구
/ 한국교양교육학회
6
(4)
: 263~292
[journal]
홍병선
/ 2011
/ 융합교육을 통한 기초교양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 교양논총
/ 중앙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