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
/ 2004.
/ Emotional Design
/ Basic Books
[journal]
/ 2005.
/ The Psychology of Everyday Things, 디자인과 인간 심리
/ 학지사
[journal]
/ 2005.
/ Things That Makes Us Smart, 생각 있는 디자인
/ 학지사
[journal]
/ 1998.
/ Invisible Computer
/ MIT Press
[journal]
/ 1986
/ New Perspective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on Learning and Memory
/ User Centered System Design
[journal]
/ 2004.
/ Design and Emotion: The Experience of Everyday Things
/ Taylor & Francis
[journal]
/ 1999.
/ Human Factors in Product Design: Current Practice and Future Trends
/ Taylor & Francis
[journal]
/ 2000.
/ Designing Pleasurable Product: An introduction to the New Human Factors
/ London: Taylor & Francis
[journal]
/ 2005.
/ 교호작용과 교육론
/ 원미사
[journal]
/ 2004.
/ 정서 심리학
/ 박영사
[journal]
/ 2003.
/ 현대 심리학의 이해
/ 학지사
[journal]
/ 2004.
/ 경험 디자인
/ 안그라픽스
[journal]
/ 2000.
/ 컨트롤된 카오스
/ 문예출판사
[journal]
/ 2003.
/ 진화 심리학
/ 김형사
[journal]
/ 2002.
/ 프라그마티스트 미학
/ 예전사
[journal]
/ 1997.
/ 미디어의 이해
/ 커뮤니케이션북스
[journal]
/ 1994.
/ 현대 디자인의 지평
/ 디자인하우스
[journal]
/ 1999.
/ 혁신적인 디자인 사고
/ 도서출판국제
[journal]
/ 2002.
/ 숨겨진 힘, 감성
/ 김영사
[journal]
/ 2004.
/ 20세기 디자인과 문화
/ 시지락
[journal]
/ 1996.
/ 인간의 조건
/ 한길사
[journal]
/ 2000.
/ Visual Digital Culture
/ Routledge
[journal]
/ 2004.
/ 사회를 위한 디자인
/ 시지락
[journal]
/ 1999.
/ 정보화 시대의 철학적 관점
/ 철학과 현실사
[journal]
/ 2002.
/ 시각예술과 디자인의 심리학
/ 민음사
[journal]
/ 2004.
/ Csikzentmihaly, Mihaly, Flow
/ 한울림
[journal]
/ 2003.
/ 몰입의 기술
/ 더불어책
[journal]
/ 2003.
/ 인간을 위한 디자인
/ 미진사,
[journal]
/ 2005.
/ 유혹의 심리학
/ 대한교과서(주)
[journal]
/ 1986.
/ 욕망의 사물, 디자인과 사회사
/ 일빛
[journal]
/ 2001.
/ 포스트PC 시대의 정보기기 디자인
/ 안그라픽스
[journal]
/ 1996.
/ 존 듀이 미학 입문
/ 예전사
[journal]
/ 2004.
/ 산업디자인의 역사
/ 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