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Green
/ 1999
/ Human Factors in Product Design: Current Practice and Future Trends
/ London: Taylor & Francis
[book]
Jordan, P. W.
/ 2000
/ Designing Pleaurable Product: An introduction to the New Human Factors
/ London: Taylor & Francis
[book]
Norman
/ 2004
/ Emotional Design
/ New York: Basic Books
[thesis]
김교완
/ 2007
/ 소비자 인식에 따른 DTV 홈쇼핑의 畵面構成 硏究제품특성과 심미적 요소를 중심으로
/ 박사
/ 한양대학교 대학원
[thesis]
박연실
/ 2008
/ 정서적 디자인의 분석-도널드 A. 노먼의 디자인 심리학을 중심으로
/ 박사
/ 홍익대학교 대학원
[book]
슈미트
/ 2007
/ 번 슈미트의 미학적 마케팅
/ 인피니트 그룹(김앤김 북스)
[book]
안광호
/ 2006
/ 정서 마케팅
/ 애프트리테일즈
[confproc]
이근
/ 2007
/ 렉서스. 조형언어에 관한 연구
/ 2007 한국디자인학회 봄 국제학술대회
[book]
이태원
/ 1996
/ 감성과 디자인
/ 한국산학경영연구소
[book]
제임스
/ 2005
/ 심리학의 원리
/ 아카넷
[book]
조동성
/ 2005
/ 디지털 혁명, 디자인 경영
/ 디자인 네트
[book]
카니
/ 2006
/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미래의 창
[book]
힐
/ 2000
/ Body of Truth(감각 마케팅)
/ 비즈니스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