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Gibbs, John
/ 2002
/ Mise-En-Scene; Film Style And Interpretation
/ Wallflower Press
[book]
Gunning, Tom
/ 1990
/ Early Cinema: Space, Frame, Narrative
/ BFI
: 56~62
[book]
Heeter, Carrie
/ 1992
/ Presence: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 MIT Press
: 261~271
[book]
Zone, Ray
/ 2007
/ Stereoscopic cinemas and the origins of 3D film, 1838-1952
/ The Univeristy Press of Kentucky
[book]
김대중
/ 2001
/ 애니메이션 제작의 이론과 실제
/ 초록배 매직스
[book]
베니김
/ 2010
/ 입체영화 산업론
/ MJ 미디어
[journal]
서혜옥
/ 2003
/ 디지털영상의 발전과 애니메이션의 변화에 관한 연구
/ 시각디자인학연구
(12)
: 38~39
[journal]
유택상
/ 2006
/
A Research on Expressional Directing Methods for Film and Video
/ 디자인학연구
/ 한국디자인학회
19
(2)
: 217~228
[book]
이승현
/ 2010
/ 3D 영상의 이해
/ 진샘미디어
[book]
장 보드리야르
/ 1981
/ 시뮬라시옹
/ 민음사
[book]
장 풀로
/ 2005
/ 3D 포토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것들
/ 다빈치
[book]
전창의
/ 2008
/ 입체 스크린에서 영화의 미래를 보다: 입체영화의 동향과 전망
/ 영상산업정책연구소
[book]
최양현
/ 2011
/ 3D 입체영상 제작 워크북
/ 한국콘텐츠진흥원
[book]
타케히로 이주미
/ 1998
/ 3차원 영상의 기초
/ 기다리
[book]
폴 웰스
/ 1998
/ 애니마톨로지@ 애니메이션 이론의 이해와 적용
/ 한울아카데미
[other]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0
/ 문화기술(CT) 심층리포트
[book]
허버트 제틀
/ 2002
/ 영상 제작의 미학적 원리와 방법
/ 커뮤니케이션북스
[journal]
현승훈
/ 2009
/
A Study on the Features for Filming and Directing of the Digital Stereoscopic Animation Films
/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15)
: 237~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