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Journal of Study on Language and Culture of Korea and China 2022 KCI Impact Factor : 0.17
Study on Chinese Language Teaching Plan Utilizing Augmented Reality Technology - Focusing on the children of KoreanㆍChinese bilingual speakers to Korea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363 Viewed
73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2)
열림/닫힘 버튼[report] 계보경 / 2007 / KERIS 이슈리포트 증강현실의 교육적 이해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book] 고바야시 아키히토 / 2011 / 알기 쉬운 증강현실 / e비즈북스
[book] 나카지마 카즈코 / 2012 / 이중 언어와 다언어의 교육: 캐나다ㆍ미국ㆍ일본의 연구와 실천 / 한글테크
[book] 엄익상 / 2011 / 중국어 교육론 / 한국문화사
[report] 류지헌 / 2006 / 증강현실 기반 차세대 체험형 학습모형 연구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report] 류지헌 / 2006 / 증강현실 기반 체혐형 학습 모델 해외 연구동향 / 한국교육학술정보원
[book] 장화생 / 2015 / 중국어 교수법 연구 / 박이정
[book] 황진영 / 2012 / 한국 다문화 사회의 이중언어 교육 연구 / 전남대학교 출판부
[thesis] 강영지 / 2016 / 초등학교 다문화 아동을 위한 이중언어 교육 사례 연구 / 석사 / 경희대학교교육대학원
[thesis] 권선미 / 2007 /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영어교육 방법 연구 / 석사 /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고유정 / 2013 / 다문화가정 자녀의 정체성 갈등과 해결방식 / 석사 /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문왕철 / 2014 / 다문화 가정 자녀의 학습지원 방안 연구 / 석사 / 순천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이경민 / 2014 / 전신반응교수법(TPR)을 적용한 중국어 수업 방안연구 / 석사 /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이예겸 / 2015 / 국내 거주 유아기 자녀를 둔 중국 다문화 가정의 유아 다문화교육에 대한 인식 / 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슬 / 2016 / 미술 감상수업을 위한 모바일 러닝 프로그램 연구-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한영심 / 2016 / 유아용 증강현실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경험 디자인- 주도적놀이 특성을 중심으로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thesis] 노경희 / 2010 / 증강현실 기반 수업이 학습몰입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 박사 / 충남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기호 / 2016 / 증강현실 기반 e-Learning(AREL) 실습교육 프레임워크 구축 및 효과 / 박사 / 홍익대학교 대학원
[journal]
정영희
/ 2011
/
·Exploration of a Method for the Multicultural understanding Education for Early Childhood : Focusing on Chinese Education using play
/ 다문화와 평화
/ 다문화평화연구소
5(1)
: 75~97
[journal]
이상윤
/ 2012
/
A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he Learning Objects of Geometry Based on Augmented Reality
/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한국정보교육학회
16(4)
: 451~462
[journal]
박은하
/ 2013
/
Developing Korean Learning Contents Using Augmented Reality
/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 한국콘텐츠학회
13(4)
: 459~468
/ http://dx.doi.org/10.5392/JKCA.2013.13.04.459
[journal]
이인숙
/ 2013
/
Proposal on the Direction for Effective Utilization of Mobile Augmented Reality in Smart Learning
/ 한국디자인포럼
/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40)
: 195~208
[journal]
정유선
/ 2015
/
Korean-Chinese Bilingual Education Present Condition and Ways ― Focusing on the Children of Chinese Marriagebased Immigrants to Korea
/ 중국어문논역총간
/ 중국어문논역학회
(37)
: 375~399
[journal]
이운형
/ 2015
/
Classification and Practical Use of Educational Augmented Reality Application for Mobile Media
/ 한국디자인포럼
/ 한국디자인트렌드학회
(47)
: 105~114
[other] 임미나 / 2014 / 경기도다문화교육센터, 다문화 학부모 지도자 양성 / 데일리한국
[journal] 齐栋梁 / 2016 / 学习阶梯宝宝第1套英中双语互动教材 / 财经网
[web] / 다누리(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 http://www.liveinkorea.kr/
[web] / 안동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 http://www.tcc-museum.go.kr/
[web] / 지형생성 원리(Sand Box) / https://www.youtube.com/watch?v=CE1B7tdGCw0
[web] / AR 학습 단계별 프로그램 / http://www.arstudylad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