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Society and Public Administration 2021 KCI Impact Factor : 1.82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Service Orientati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Service Quality of the Local Police
ABSTRACT
열림/닫힘 버튼KEYWORDS
열림/닫힘 버튼185 Viewed
0 Downloaded
KCI Citation Counts (11)
열림/닫힘 버튼[confproc] 권경득 / 2002 / 지방정부 조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In: 지방자치발전 및 행정혁신 / 한국지방자치학회. 2001년도 동계학술세미나 : 235~256
[other] 경찰청 / 2004 / 경찰행정 국민만족도 조사 연구. 효산경영연구소
[book] 김계수 / 2001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 SPSS 아카데미
[thesis] 김기식 / 1998 / 행정조직의 품질행정 도입효과와 적용수준의 영향요인 / 박사 / 부산대학교 대학원
[journal] 김상균 / 2004 / 호텔 기업의 조직가치. 서비스지향성. 종업원 만족과 직무성과의 관계 / 한국문화관광연구 / 한국문화관광학회 6(1) : 259~281
[journal] 김영하 / 1995 / 조직구조와 조직효과성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 논문집 / 강남대학교 26(2)
[thesis] 김용근 / 2007 / 경찰청렴도와 조직유효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 박사 / 원광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정규 / 2006 / 경찰 조직갈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 원광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정한 / 2004 / 조직자본과 조직효과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경기도내 기초자치단체를 중심으로 / 박사 / 숭실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정훈 / 2006 / 경찰행정의 서비스품질과 고객충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박사 / 경기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정희 / 2007 / 원장의 리더십과 유아교사의 임파워먼트.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 박사 / 카톨릭대학교 대학원
[journal]
김태룡
/ 2004
/
The Effects of Information Inequality 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 한국행정학보
38(3)
: 23~47
[thesis] 김학운 / 2007 / 경찰공무원의 스포츠활동이 정신건강 및 삶의 질.직무만족에 미치는 효과 / 박사 / 중앙대학교대학원
[journal]
김호정
/ 2003
/
조직문화, 리더십, 조직효과성의 관계: 부산광역시를 대상으로
/ 한국행정학보
/ 한국행정학회
37(4)
: 103~123
[thesis] 류지원 / 2006 / 공무원의 조직공정성 지각이 조직유형성과 행정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전라북도 일반직공무원과 경찰공무원의 비교를 중심으로 / 박사 / 원광대학교 대학원
[book] 박우순 / 2000 / 현대조직론 / 법문사
[thesis] 서현숙 / 2005 / 직원의 서비스지향성과 고객인지 서비스품질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 박사 / 경기대학교 대학원
[thesis] 송병호 / 2005 / 경찰서장의 리더십이 경찰관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 동국대학교 대학원
[thesis] 오정훈 / 2006 / 서비스지향성과 고객만족의 관계에서 집단효능감.조직몰입과 신뢰의 매개 역할 / 박사 / 제주대학교 대학원
[journal] 우영제 / 2000 / 지방경찰공무원의 직무만족 요인 연구 / 273-294 / 혜천대학 26 : 273~294
[journal]
유근환
/ 2007
/
An Analysis of the Qualities of a Local Government Officials Determining Public Administration Quality
/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 서울행정학회
18(1)
: 75~95
[thesis] 유영현 / 2007 / 경찰공무원의 조직몰입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박사 / 동국대학교 대학원
[journal]
윤성준
/ 2004
/
A Study of the Effects of Service Orientation on Business Performance of Medical Service Providers
/ 서비스경영학회지
/ 서비스경영학회
5(1)
: 135~155
[book] 이상안 / 2005 / 알기쉬운 경찰행정학 / 대명출판사
[thesis] 이승길 / 2002 / 경찰공무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 원광대학교 대학원
[book] 이영남?신현기 / 2003 / 경찰조직관리론 / 법문사
[thesis] 이재만 / 2004 / 여행업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 경기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종남 / 2006 / 장애인복지관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 박사 / 카톨릭대학교 대학원
[thesis] 정세종 / 2005 / 경찰조직내 갈등관리방식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박사 / 동국대학교 대학원
[thesis] 조주은 / 2005 / 항공사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지원 인식.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박사 / 세종대학교
[book] 홍종선 / 1996 / 조사방법과 통계자료분석 / 박영사
[book] Albrecht, K. / 1994 / 고객제일주의 / 신세대
[book] A. Parasuraman / 1990 / Delivering Quality Service : Balancing Customer Perceptions and Expectations / The Free Press
[journal] B. Schneider / 1980 / Employee and Customer Perception of Service in Bank /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5(2) : 252~267
[journal] C. O'Reilly / 1986 /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Psychological Attachment : The Effect of Compliance. Identification and Internalization on Prosocial Behavior /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1
[book] Cook, S. / 1997 / Customer Care : How to Improve Competitiveness, Staff Motiva-tion and Profitable in Today's Service Driven Organization / Kogan Page
[book] Crosby, P. B. / 1994 / 품질혁명 / 21세기북스
[journal] D. E. Bowen / 1992 / The Empowerment of Service Workers : What. Why. How and When / Sloan Management Review 33(3) : 31~39
[book] Heller, R. / 1999 / Managing People / DK
[book] J. Naisbitt / 1985 / Reinventing the comparison / Warner Brother
[journal] L. A. Bettencourt / 1997 / Contact Employee : Relations Among Workplace Fairness. Job Satisfaction and Prosocial Service Behaviors / Journal of Retailing 73(1)
[journal] L. A. Schlesinger / 1991 / The Service-Driven Service Company / Harvard Business Review 69(3) : 39~61
[journal] L. Rhodes / 2002 / Affec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al : The Contribution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book] L. Gaster / 1995 / Quality in Public Service / Open University Press
[journal] L. L. Monty / 2000 / Service Orientation in transitional markets : does it matter? /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3)
[journal] M. Hartline / 1996 / The Management of Customer-Contact Service Employee : An Empirical Investigation / Journal of Marketing 60 : 52~70
[journal] M. J. Burk / 1992 / Reconceptualizing Psychological Climate in a Retail Service Environment : A Multiple-Stakeholder Perceptive /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7(5) : 517~729
[journal] R. A. Galloway / 1994 / Quality Management in Police Service / The TQM Magazine 6
[journal] R. A. Guzzo / 1994 / Expatriate managers and the Psychological contract /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9(4)
[journal] R. Abraham / 1999 / The Impact of Emotional Dissonance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Intention to Turnover / The Journal of Psychology 133(4)
[journal] R. S. Lytle. / 1998 / SERV*OR. A Managerial Measure of Organization Service-Orientation / Journal of Retailing 74(4)
[journal] S. J. Wayne / 1997 /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 Leader-member exchange : A Social Exchange Perspective /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0(1)
[journal] T. Levit / 1983 / After the Sale is Over / Havard Business Review 61
[journal] W. V. Rago / 1994 / Adapting Total Quality Management to Government : Another Point of View / Public Administration Review 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