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
국립국어연구원
/ 1991
/ 상호, 상품 이름, 아파트 이름 등의 광고에 나타난 국어 사용의 실태 조사 연구
/ 국립국어연구원
[report]
국립국어연구원
/ 1997
/ 외래어 사용 실태 및 국민 언어순화 방안
/ 국어학회
[report]
권재일
/ 1991
/ 간판 상호에 나타난 국어의 사용 실태
/ 국립국어연구원
[book]
김영배
/ 2001
/ 장사가 되는 간판, 안 되는 간판
/ 시지락
[thesis]
김지권
/ 1983
/ 상호에 나타난 우리말 실태에 관한 연구
/ 석사
/ 연세대학교
[book]
김형주
/ 2001
/ 디지털 시대의 언어문화
/ 동아대 출판부
[journal]
김혜숙
/ 1991
/ 간판 언어가 국어생활에 미치는 영향
/ 목멱어문
/ 동국대
14
[journal]
김혜숙
/ 1991
/ 현대국어의 사회적 표현실태를 통한 한국인의 의식 구조에 관한 연구
/ 성곡논총
22
: 1745~1797
[book]
김혜숙
/ 2000
/ 현대 국어의 사회적 모습과 쓰임
/ 월인
[journal]
김혜숙
/ 2005
/ 간판 매체언어에 나타난 한국 문화 현상
/ 한국언어문화학
/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2(1)
: 69~100
[book]
민현식
/ 1999
/ 국어 정서법 연구
/ 태학사
[journal]
민현식
/ 2001
/ 간판 언어의 의미론
/ 한국어의미학
9
: 221~259
[book]
박영준
/ 2003
/ 광고언어연구
/ 박이정 출판사
[journal]
박재승
/ 1998
/ 간판을 통해 본 우리말 오용의 실태와 개선 방안 연구
/ 어문논총
/ 충북대
7
[journal]
변정민
/ 2006
/
A Study of Language Activity in the Phenomena of Korean Society Culture-focusing on the Outdoor Advertisement Language and Advertising Language
/ 새국어교육
/ 한국국어교육학회
(72)
: 291~328
[thesis]
손정동
/ 1987
/ 간판에 나타난 외래어 표기실태 연구
/ 석사
/ 이화여대
[journal]
송영채
/ 1995
/ 대중매체 속에서의 은유
/ 언어학논집
/ 언어정보연구원
6
[journal]
신현숙
/ 2005
/ 한국어 의미 확장과 한국어 사용자의 인지 모형
/ 한국언어문화학
/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2(1)
: 131~147
[report]
이석주
/ 2000
/ 옥외 광고물 외래어 표기 실태 조사 연구
/ 문화관광부 연구 보고서
[journal]
이주행
/ 2000
/ 옥외 광고물에 쓰인 언어에 대한 연구
/ 사회언어학
/ 한국사회언어학회
8(2)
: 63~106
[book]
이현우
/ 1998
/ 광고와 언어
/ 커뮤니케이션스북
[book]
임지룡
/ 1997
/ 인지의미론
/ 탑출판사
[report]
임홍빈
/ 1993
/ 간판 상호 언어 및 그 구성에 대한 통계적 조사 연구
/ 국어학회
[book]
장복명
/ 2001
/ 언어와 문화
/ 박이정
[journal]
조성문
/ 2004
/ 간판 상호에 쓰인 언어에 대한 연구
/ 언어연구
/ 경희대 언어연구소
20
: 3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