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is]
김호영
/ 2009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다의어의 교육 방안 -주요 용언을 중심으로-
/ 석사
/ 연세대학교
[journal]
노금송
/ 2009
/
The Contrastive Study Of 'kada' and 'qu's Cognitive Meaning
/ 한국언어문화학
/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6(2)
: 77~99
[report]
서상규
/ 2000
/ 한국어 교육 기초 어휘 의미 빈도 사전의 개발” 사업 보고서
/ 문화관광부 한국어 세계화 추진 위원회
[book]
성태제
/ 2007
/ SPSS/AMOS를 이용한 알기 쉬운 통계분석
/ 학지사
[book]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개발원
/ 1998
/ 연세 한국어사전
/ 두산동아
[journal]
육미란
/ 2008
/
An Analysis of the Meaning of the Korean Verb GO
/ 언어연구
/ 한국현대언어학회
24(1)
: 97~123
[journal]
이기동
/ 2000
/ 동사 ‘가다’의 의미
/ 한글
/ 한글학회
: 133~157
[journal]
이종열
/ 1998
/ ‘가다’의 다의성에 대한 인지의미론적 연구
/ 한국어 의미학
/ 한국어의미학회
3
: 97~118
[report]
이해영
/ 2006
/ TOPIK 문항유형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report]
조남호
/ 2002
/ 현대 국어 사용 빈도 조사: 한국어 학습용 어휘 선정을 위한 기초조사
/ 국립국어연구원
[report]
조남호
/ 2003
/ 한국어 학습용 어휘 선정 결과 보고서
/ 국립국어연구원
[journal]
채희락
/ 1999
/ 이동 동사의 정의와 분류
/ 현대문법연구
/ 현대문법학회
15
: 79~100
[book]
盧福波
/ 2002
/ 對外漢語敎學實用語法
/ 北京語言文化大學出版社
[book]
商務印書館詞書硏究中心
/ 2000
/ 應用漢語詞典
/ 商務印書館
[book]
中國社會科學院語言硏究所詞典編輯室
/ 2002
/ 現代漢語詞典(漢英雙語版)
/ 外語敎學與硏究出版社
[book]
Ellis, N.
/ 1997
/ Vocabulary acquisition: Word structure, collocation, word-class, and meaning. in : Vocabulary: Description, acquisition and pedagogy
/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22~139
[journal]
Jiang, N.
/ 2004
/ Semantic transfer and its implications for vocabulary teaching in a second language
/ The Modern Language Journal
22(3)
: 416~432
[journal]
Schmitt, N.
/ 1998
/ Tracking the incremental acquisition of second language vocabulary: A longitudinal study
/ Language Learning
48(2)
: 281~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