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ART001004882},
author={조문희 and 鹽野谷朋江 and 高橋洋子 and 奈良夕里枝},
title={A Task-based Approach},
journal={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issn={1229-7275},
year={2002},
number={5},
pages={185-193}
TY - JOUR
AU - 조문희
AU - 鹽野谷朋江
AU - 高橋洋子
AU - 奈良夕里枝
TI - A Task-based Approach
JO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PY - 2002
VL - null
IS - 5
PB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SP - 185
EP - 193
SN - 1229-7275
AB - 교실활동을 보다 실제 커뮤니케이션에 가깝게 하기 위한 여러가지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 시도의 하나로 과제 개념을 도입한 교실활동을 들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커뮤니카티프 어프로치의 중심 개념의 하나인 과제를 도입한 수업에 대하여, 과제의 개념, 교실활동에서의 과제의 역할, 과제를 도입한 수업의 흐름, 효과적인 활용, 과제의 역할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이 논문은 앞으로 각종 실러버스(예를 들어, 구조 실러버스, 장면 실러버스, 機能 실러버스, 技能 실러버스, 화제 실러버스 등)에 따른 과제 실러버스 작성을 위한 어프로치이다. 이미 본 기관(서강대학교 국제문화교육원)에서는 많은 과제가 만들어져 수업에 사용되고 있는데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공개를 앞두고 과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였다.
KW -
DO -
UR -
ER -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and 奈良夕里枝. (2002).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5,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and 奈良夕里枝. 2002,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5, pp.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5 pp.185-193 (2002) : 185.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2002; 5 :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and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5(2002) :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5,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2002; 5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2002; 5 : 185-193.
조문희, 鹽野谷朋江, 高橋洋子 and 奈良夕里枝. "A Task-based Approach"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5(2002) : 185-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