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ome

On the Fundamental Principles of the Grammatical Teaching in the Chinese Teaching for the Koreans

  • Journal of Chinese Language and Literature
  • 2004, 44(), pp.111-135
  • Publisher : Chinese Literary Society Of Yeong Nam
  • Research Area : Humanities > Chinese Language and Literature

Tiegen Li 1

1계명대학교

Accredited

ABSTRACT

중국어 문법은 한국인의 중국어 학습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 중의 하나이다. 어떻게 한정된 시간 내에 한국 학생들에게 중국어 문법을 잘 가르칠 것인가? 문법교수에서 반드시 어떤 원칙을 지켜야 하는가 하는 문제들은 아직도 학계에서 충분히 논의되지 않고 있다. 본문에서는 중국어문법교수 실천과 결합하여 구별하여 다루는 원칙, 중점을 두드러지게 하는 원칙, 일반 문법규칙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원칙, 破舊立新 원칙, 비교분석 원칙 등 다섯 가지 문법교수 원칙을 제시하고 논증하였다. 중국어문법 교수과정에서 교사가 자각적으로 이 다섯 가지 원칙을 견지한다면 문법교수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KEYWORDS

no data found.

Citation status

* References for papers published after 2023 are currently being bui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