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Home

韓國人 日本語 學習者를 대상으로 한 漢字 敎材의 一試案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 Abbr : JLAK
  • 2004, (10), pp.229-242
  • Publisher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 Research Area : Humanities > Japanese Language and Literature

KyungHee Chae 1

1배화여자대학교

Candidate

ABSTRACT

일본어교육에서 한자교육을 보다 체계적 능률적 효과적으로 이루어가기 위해서는 학습자를 고려한 한자교재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본고는 漢字圏 학습자 즉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자교재 개발의 一試案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고에서는 보다 다양한 한자교재 개발을 위하여 한자교재 개발의 一試案으로서 출간된 JAPAN らくらく 단계별 9.10급 교육한자를 예시하여 한자교재구성의 목적과 교재구성을 소개하였다. 앞으로의 일본어한자교재 작성시에 요구되는 한자교재의 key point와 구성요소항목을 정리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는 보다 다양한 학습대상자를 위한 맞춤식 한자교재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KEYWORDS

no data found.

Citation status

* References for papers published after 2023 are currently being bui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