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ART001151451},
author={KyungHee Chae},
title={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journal={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issn={1229-7275},
year={2004},
number={10},
pages={229-242}
TY - JOUR
AU - KyungHee Chae
TI -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JO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PY - 2004
VL - null
IS - 10
PB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SP - 229
EP - 242
SN - 1229-7275
AB - 일본어교육에서 한자교육을 보다 체계적 능률적 효과적으로 이루어가기 위해서는 학습자를 고려한 한자교재 개발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본고는 漢字圏 학습자 즉 한국인 일본어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자교재 개발의 一試案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본고에서는 보다 다양한 한자교재 개발을 위하여 한자교재 개발의 一試案으로서 출간된 JAPAN らくらく 단계별 9.10급 교육한자를 예시하여 한자교재구성의 목적과 교재구성을 소개하였다.
앞으로의 일본어한자교재 작성시에 요구되는 한자교재의 key point와 구성요소항목을 정리하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는 보다 다양한 학습대상자를 위한 맞춤식 한자교재 개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
KW -
DO -
UR -
ER -
KyungHee Chae. (2004).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10, 229-242.
KyungHee Chae. 2004,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10, pp.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10 pp.229-242 (2004) : 229.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2004; 10 : 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10(2004) : 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10, 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2004; 10 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2004; 10 : 229-242.
KyungHee Chae. "韓国人日本語学習者を対象とする漢字教材の一試案"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10(2004) : 229-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