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cle{ART001751593},
author={Cho, Nam sung},
title={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journal={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issn={1229-7275},
year={2013},
number={36},
pages={185-205}
TY - JOUR
AU - Cho, Nam sung
TI -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JO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PY - 2013
VL - null
IS - 36
PB -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SP - 185
EP - 205
SN - 1229-7275
AB - 본고에서는 한국의 일본어교육 현장에서 중요한 일본어능력시험( JLPT)의 효과적인 지도를 위하여, 언어 지식의 하나인 문법 사항의 문형(N1 수준)에 대하여, 임의로 교재를 선정하여 살펴보았다.
그 결과 4지 선택형 문제의 정·오답을 바탕으로, 유의 문형 선정 및 문형의 난이도를 제시하였다. 또한 학습자 수준에 따른 문형의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의 차이․정도, 그리고 습득 과정도 제시하였다. 이에 문형의 효과적인 지도 방법의 하나로 학습자 수준에 따라서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의 여러 속성(본 연구의 결과)을 고려하여 지도할 것을 제안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비공개의 N1 수준 문형 전체를 다루고 있지는 않다. 또한 난이도 및 유의 문형은 학습자 속성, 문제(문장과 선택지)에 따라서 다를 것이다. 그러나 다양한 조사 방법의 유사한 연구가 이어지면 어느 정도 객관적인 결과가 예상된다.
KW -
DO -
UR -
ER -
Cho, Nam sung. (2013).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36, 185-205.
Cho, Nam sung. 2013,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36, pp.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36 pp.185-205 (2013) : 18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2013; 36 : 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36(2013) : 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36, 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2013; 36 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2013; 36 : 185-205.
Cho, Nam sung. "日本語表現文型(N1レベル)の指導法の研究" The Japanese Language Association of Korea no.36(2013) : 185-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