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강문희
/ 1999
/ 아동문학교육
/ 학지사
[thesis]
강순옥
/ 1982
/ 청각장애 유아의 조기언어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강창욱
/ 1987
/ 농학생 문장의 문법적 특징연구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book]
고문숙
/ 2001
/ 유아를 위한 문학 교육
/ 정민사
[thesis]
곽정희
/ 2001
/ 교사의 발문유형에 따른 이야기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김경순
/ 1998
/ 구연동화와 VTR동화가 아동의 기억력, 이해력,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book]
김병하
/ 2005
/ 청각장애와 언어
/ 대구대학교출판부
[book]
김병하
/ 1998
/ 청각장애아동과 부모의 역할
/ 대구장애자복지회관
[thesis]
김선자
/ 2001
/ 동화읽기가 청각장애 초등학생의 문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book]
김영태
/ 1995
/ 그림어휘력검사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thesis]
김유미
/ 1998
/ 동화 활동시 교사의 질문 유형에 따른 유아의 언어 및 사고 능력 발달 비교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윤근
/ 2002
/ 청각장애학교 미술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은미
/ 1996
/ 동화 만들기 활동경험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김준영
/ 2003
/ 동화구연을 활용한 초등학교 저학년 쓰기지도 방안
/ 국어교육연구
/ 춘천대학교 국어교육학회
18
: 71~166
[thesis]
김진선
/ 1998
/ 동화를 통한 문제해결과정이 창의적인 그림표현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숙명여대학교 교육대학원
[other]
김칠관
/ 1999
/ 수화지도의 이론과 실제
/ 인천성동학교
[confproc]
김칠관
/ 2002
/ 수화언어 환경과 한국의 농교육
/ 한국수화학회 제 7회 학술자료집
: 5~21
[thesis]
노연수
/ 2000
/ 동화활동시 교사의 심미적-정보 회상적 질문이 유아의 언어표현력과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마송희
/ 1999
/ 언어적 상호작용 프로그램의 효과
/ 열린 유아교육 연구
4(1)
: 99~121
[thesis]
문종태
/ 2001
/ 채팅글쓰기가 청각장애학생의 어미와 조사사용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문향숙
/ 1995
/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박미선
/ 2000
/ 총체적 언어접근이 유아의 문장 이해력과 이야기 재구성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박상희
/ 1990
/ 이야기 내용에 대한 질문방식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방은경
/ 1996
/ 동시전달하기 활동이 유치원 유아의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손일수
/ 1988
/ 청각장애아의 조사오용에 대한 연구
/ 숭의논총
3
: 11~
[thesis]
신순자
/ 1998
/ 총체적 언어교육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other]
한국수화연구회
/ 1989
/ 열린교육과정
[book]
윤병천
/ 2002
/ 교양수화
/ 성에출판사
[thesis]
윤혜진
/ 1993
/ 교사의 질문을 통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중앙대학교 대학원
[book]
이규식
/ 1979
/ 청각언어장애아 교육
/ 형설출판사
[journal]
이규식
/ 1987
/ 농아동의 언어표현활동
/ 난청과 언어장애
10(11)
: 9~10
[book]
이상현
/ 1987
/ 아동문학 강의
/ 일지사
[other]
이준우
/ 2002
/ 농인재활복지개론
/ 농아사회정보원
[journal]
임영심
/ 1996
/ 유아의 동화표상활동에 대한 지도방안 모색
/ 유아교육연구
/ 한국유아교육학회
[thesis]
임정규
/ 2001
/ 청각장애아의 미술교육의 현황과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 석사
/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우장석
/ 1984
/ 그림이야기 언어검사에 의한 농학생의 문해능력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재순
/ 1999
/ 청각장애학교 초등부 아동의 바람직한 미술교육 방향과 사례연구
/ 석사
/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장세원
/ 1999
/ 동화내용에 대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창의적 그림표현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원광대학교대학원
[thesis]
장은희
/ 1993
/ 동화전달 경험이 유아의 이야기 꾸미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other]
장혜성
/ 1996
/ 문장이해력 검사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thesis]
정혜연
/ 2004
/ 이야기꾸미기 활동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정혜원
/ 1999
/ 동화를 활용한 통합적 활동이 유아의 언어, 그림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지화영
/ 1996
/ 창의적인 논설문 쓰기지도의 효과 연구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book]
최상배
/ 2003
/ 한국수어의 이론
/ 서현사
[journal]
최성규
/ 1997
/ 청각장애아의 심리
/ 특수교육
[other]
하길종
/ 2001
/ 언어습득과 발달
/ 국학자료원
[book]
Barnes, R.
/ 1987
/ Teaching art to young children
/ Allen & Unwin. Ltd
[journal]
Beck, I. L.
/ 1983
/ Vocabulary devolopment : All cntexts ars created eaual
/ Elementary school Journal
83
: 177~181
[book]
Bloom, L.
/ 1988
/ Language devolopment and language disorders
/ Wiley
[journal]
Brown, L. J.
/ 1986
/ Developing thinking and problem-solving skills with children's books
/ Childhood Education
: 102~107
[book]
Eisner, E. W.
/ 1995
/ 새로운 눈으로 보는 미술교육
/ 예경
[journal]
Franklin, B. X.
/ 1977
/ Effects of children's diveergent production
/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47
: 121~121
[journal]
Geers, A. E.
/ 1988
/ Acquisition of spoken and signed english by hearing-impaired children of hearing-impaired or hearing parents
/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
53(2)
: 136~143
[book]
Johnson, R.
/ 1990
/ The value of ASL in the education of Deaf children. In Eyes, hands, voice: Communicaatoin issues among deaf people
/ National Association of the Deaf
: 59~63
[book]
Lowenfeld, V.
/ 1975
/ Creative and mental growth
/ Mcmillan Publishing Co., Inc.
[book]
Malchiodi, C. A.
/ 2003
/ Hand book of art theraphy
/ The Guilford Press
[journal]
Meadow, K P.
/ 1981
/ Interactions of Deaf Mothers and Deaf Preschool Children : Comparisons with three other groups of deaf and hearing dyads
/ American Annals of the Deaf
126
: 454~468
[book]
Paul, P.
/ 1994
/ Education and deafness
/ Longman
[journal]
Snow, C. E.
/ 1983
/ Literacy & language: Relationship during the preschool years
/ Harvard Educational Review
[journal]
Strong, M.
/ 1995
/ A review of biiligual/ bcurltual programs for Deaf children in north America
/ America Annals of the Deaf
140(2)
: 84~94
[book]
Taylor, I. A.
/ 1959
/ The nature of the creative process, In Creativity
/ Hastings House
[journal]
Vernon, M.
/ 1970
/ Early manual communication and Deaaf children's achivement
/ American Annals of the Deaf
26
: 52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