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곽금주
/ 2011
/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Ⅳ
/ 도서출판 특수교육
[thesis]
곽미영
/ 2006
/ 스토리 맵을 활용한 프로그램이 언어장애아동의 이야기 산출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thesis]
김경림
/ 2005
/ 학령기 말더듬 아동과 일반 아동의 이야기 산출 능력 비교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경민
/ 2011
/ 그림일기를 이용한 통합적 언어활동이 경도지적장애아동의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thesis]
김기순
/ 2006
/ 학령전기 아동의 연령에 따른 이야기 회상 산출 능력
/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보라
/ 2006
/ 이야기책의 기능적 읽기 중재가 언어발달지체아동의 이야기 산출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빛나
/ 2013
/ 이야기 구성도 작성 학습을 활용한 이야기 다시 말하기가 정신지체 학생의 이야기 이해력과 산출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건양대학교 대학원
[journal]
김영태
/ 1997
/ 한국 2-4세 아동의 발화 길이에 관한 기초 연구
/ 말-언어장애연구
25
: 7~33
[book]
김영태
/ 2002
/ 아동 언어장애의 진단 및 치료
/ 학지사
[thesis]
김진숙
/ 2007
/ 이야기 지도 그리기 훈련이 정신지체아동의 어휘력과 읽기흥미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민기연
/ 2007
/ 이야기 지도 작성 활동이 자폐성 아동의 이야기 내용 이해와 회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thesis]
박경희
/ 2002
/ 이야기 지도 그리기 훈련이 정신지체아동의 다시 이야기하기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journal]
박계신
/ 1999
/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행동 중재로서의 시각적 지원학습에 관한연구
/ 특수교육연구
22
: 203~218
[journal]
배소영
/ 1996
/ 한국 아동의 이야기 산출 연구
/ 말-언어장애 연구
1
: 34~67
[book]
배소영
/ 2000
/ 언어 문제 해결력 검사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book]
배소영
/ 2004
/ 구문의미이해력 검사
/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thesis]
신경화
/ 2008
/ 이야기 구성도 훈련이 ADHD 아동의 이야기 이해 및 이야기 구성능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thesis]
신수진
/ 2006
/ 초등저학년아동의 학년에 따른 이야기 산출 능력 분석
/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thesis]
윤혜련
/ 2005
/ '다시말하기'를 통해 본 학령기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이야기 이해 및 산출 특성
/ 박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미라
/ 2012
/ 이야기 구성도 훈련이 학령기 단순언어장애 아동의 이야기 이해와 산출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thesis]
이미주
/ 2002
/ 이야기 다시 말하기가 자폐성 아동의 동화내용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book]
이소현
/ 2011
/ 특수아동 교육
/ 학지사
[book]
이소현
/ 2000
/ 교육 및 임상현장 적용을 위한 단일대상연구
/ 학지사
[book]
이차숙
/ 2005
/ 유아언어교육의 이론과 실제
/ 학지사
[thesis]
임은정
/ 2001
/ 이야기 듣고 다시 해보기 활동이 유아의 이야기 구성력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장우영
/ 2004
/ 이야기 구성도 작성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이야기 이해와 회상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대학원
[thesis]
정기민
/ 2004
/ 웹 동화자료 구성활동이 정신지체 유아의 발화길이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정윤희
/ 2013
/ 나사렛말뭉치 자료와 분석 방법에 따른 2, 3, 4세 일반아동의 평균발화길이
/ 석사
/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thesis]
정주형
/ 2012
/ 스토리 맵 중재가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의 이야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광주여자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thesis]
천선희
/ 2007
/ 스토리 맵 훈련이 경도 정신지체아동의 이야기 이해와 산출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thesis]
최지영
/ 2011
/ 스토리 맵 훈련이 학령기 뇌성마비아동의 이야기 이해와 산출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용인대학교 재활보건과학대학원
[thesis]
황계원
/ 2008
/ 스토리 맵 훈련이 인공와우 이식 아동의 이야기 이해와 산출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원
[thesis]
황혜진
/ 2006
/ 이야기 구성도 훈련이 경도정신지체 아동의 이야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book]
American Psychiatric Association
/ 2013
/ Diagnostic and statistical manual of mental disorders fifth edition(DSM-5)
/ American psychiatric publishing
[journal]
Babyak, A. E.
/ 2000
/ The effects of story mapping instruction on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behavioral disorders
/ Behavioral Disorders
25(3)
: 239~258
[journal]
Cain, K.
/ 2003
/ Text comprehension and its relation to coherence and cohesion in children's fictional narratives
/ British Journal of Developmental Psychology
21
: 335~351
[thesis]
Daqi Li, M. A.
/ 2000
/ Effect of story mapping and story map question on the story writing performance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Texas Tech University
[journal]
Gardill, M. C.
/ 1999
/ Advanced Story Map Instruction : Effects on the Reading Comprehension of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3
: 2~17
[journal]
Idol, L.
/ 1987
/ Group story mapping : A comprehension strategy for both skilled and unskilled readers
/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20
: 196~205
[journal]
Kaderavek, J.
/ 2002
/ Shared storybook reading as intervention context : practices and potential pitfalls
/ American Joural of Speech-Language Pathlolgy
11
: 395~406
[book]
Kaderavek, J. N.
/ 1999
/ Issue in Emergent Literacy for Children with Language
/ University of Michigan
[book]
Lipson, M. Y.
/ 2002
/ Reading and language arts: Understanding and Supporting Comprehension Development in the Elementary and Middle Grades
/ Houghton Mifflin Company
[journal]
Lopez, Beatriz
/ 2003
/ Do children with autism fail to process information in context?
/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44(2)
: 285~300
[journal]
Losh, M.
/ 2003
/ Narrative Ability in Hight-Functioning Children with Autism or Asperger's syndrome
/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3(3)
: 239~251
[journal]
Mathes, P. G.
/ 1997
/ Cooperative story mapping
/ Remedial & Specical Education
18
: 8~20
[journal]
Merritt, D. D.
/ 1989
/ Narrative analysis : Clinical applications of storygeneration and story retelling
/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54
: 438~447
[journal]
Merritt, D. D.
/ 1987
/ Sotry grammar ability in children with and without language disorder : Story generation, Story retelling, and Story comprehension
/ Journal of Speech and Hearing Disorders
30
: 539~552
[journal]
Montague, M.
/ 1990
/ Story grammar and comprehension and production of narrative prose by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 The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23(3)
: 190~197
[journal]
Morrow, L. M.
/ 1985
/ Retelling stories A strategy for improving young children's comprehension, concept of story structure and oral language complexity
/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5
: 647~661
[book]
Morrow, L. M.
/ 1990
/ Assessing children's understanding of story through their construction of narrative
[book]
Stein, N. L.
/ 1979
/ New direction in discourse processing
/ Erlbaum
: 53~120
[book]
Sweet, A. P.
/ 2000
/ Ten Proven Principles for Teaching Reading
/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journal]
Williams, D. L.
/ 2006
/ The Profile of Memory Function in Children With Autism
/ Archives of Clinical Neuropsychology
20(1)
: 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