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is]
강삼석
/ 2007
/ 학습된 무기력 치료에 대한 연구 동향 분석
/ 석사
/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강순화
/ 1994
/ 집단상담에서의 집단응집력과 상담회기 평가에 관한 일 연구
/ 이화여자대학교학생생활연구
30
: 111~154
[journal]
김교헌
/ 1992
/ 훈련 프로그램 개발 연구: 대학생의 성취동기 육성
/ 충남대학교학생생활연구
19
: 167~195
[thesis]
金楠玉
/ 1991
/ 學習不進兒에 대한 診斷的-處方的 學習技術 訓鍊의 效果
/ 박사
/ 啓明大學校 大學院
[thesis]
김동원
/ 2008
/ 중학생을 위한 학업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 학업스트레스와 학업동기를 중심으로
/ 박사
/ 전북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명숙
/ 2007
/ 학습동기 및 학습전략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학업자아개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김아영
/ 2001
/ 자기결정성 정도에 따른 동기유형의 분류
/ 교육심리연구
15(4)
: 97~119
[thesis]
김은영
/ 2006
/ 대학생 동기조절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 박사
/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은영
/ 2007
/ 초·중·고등학생의 자기결정동기와 자기조절학습간의 관계 연구
/ 석사
/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thesis]
김진희
/ 2008
/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book]
김형수
/ 2011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 학지사
[thesis]
김창현
/ 2004
/ 학습동기향상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학습동기 및 학업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김혜선
/ 2006
/ 학습동기 훈련프로그램이 자기주도 학습능력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나낙기
/ 2006
/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습된 무기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박경연
/ 2002
/ 학습된 무기력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자아개념 및 학습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박귀자
/ 2006
/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박선환
/ 1988
/ 成就動機 育成訓練이 學業에 대한 自我槪念.態度.學習習慣 및 學業成就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淑明女子大學校 大學院
[journal]
박승호
/ 1995
/ 초인지, 초동기, 의지통제와 자기조절학습과의 관계
/ 교육심리연구
9(2)
: 57~90
[journal]
박인우
/ 1995
/ 효율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계적 모형
/ 계명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20
: 19~40
[thesis]
박종수
/ 2001
/ 학습동기유발훈련이 자기효능감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 박사
/ 경북대학교 대학원
[thesis]
박지은
/ 2009
/ 국가수준 교과학습 진단평가의 수학 영역에 관한 문항반응 분석
/ 석사
/ 부경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배정희
/ 2008
/ 인간관계, 학습사 및 동기적 변인들이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효과
/ 박사
/ 강원대학교 대학원
[book]
변창진
/ 1994
/ 프로그램개발
/ 홍익출판사
[thesis]
양명희
/ 2000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 박사
/ 서울대학교 대학원
[thesis]
염재필
/ 1999
/ 성취동기 학습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又石大學校 敎育大學院
[thesis]
유형근
/ 2002
/ 초등학교의 학교상담 교육과정 구안
/ 박사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미경
/ 2005
/ 학습동기 증진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 습관과 학업 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thesis]
이미봉
/ 2003
/ 자기결정동기와 자기조절학습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thesis]
이상희
/ 1993
/ 상담회기 평가질문지(Session Evaluation Questionnaire)의 타당화 연구
/ 석사
/ 서울大學校 大學院
[thesis]
이옥희
/ 2004
/ 학습동기향상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자아개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thesis]
이용자
/ 1999
/ 집단상담이 학습된 무기력 감소와 자기효능감 및 자아존중감 증진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이은미
/ 2003
/ 학습된 무기력 극복 프로그램이 자아개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이은영
/ 2007
/ 인지적 동기요인 향상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thesis]
林明淑
/ 1996
/ 중학생을 위한 학습동기촉진프로그램의 효과
/ 석사
/ 啓明大學校 敎育大學院
[thesis]
任銀美
/ 1998
/ 학업동기 및 부모행동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 박사
/ 서울大學校 大學院
[thesis]
정미경
/ 1999
/ 자기조절 학습과 학업성취의 관계에 관한 구조모형 검증
/ 박사
/ 淑明女子大學校 大學院
[thesis]
조병곤
/ 2002
/ 학습동기 증진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된 무력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조재승
/ 2003
/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습관에 미치는 영향
/ 석사
/ 여수대학교 교육대학원
[thesis]
최옥현
/ 2000
/ 인지행동적 집단상담이 학습부진아의 학업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 석사
/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journal]
Abramson, L. Y.
/ 1978
/ Learned helplessness in humans: Critique and reformulation
/ Journal of Abnormal Psychology
87
: 49~74
[journal]
Anderman, E.
/ 1996
/ The middle school experience: Effects on the math and science achievement of adolescents with LD
/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1
: 128~138
[book]
Bandura, A.
/ 1986
/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 cognitive theory
/ Prentice Hall
[journal]
Bandura, A.
/ 1997
/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 Psychological Review
84(2)
: 191~215
[journal]
Hidi, S.
/ 2006
/ The four- phase model of interest development
/ Educational Psychologist
41(2)
: 111~127
[journal]
Legault, L.
/ 2006
/ Why do high school students lack motivation in the classroom?: Toward an understanding of academic motivation and the role of social support
/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8(3)
: 567~582
[journal]
Pajares, F.
/ 1996
/ Self-efficacy beliefs in academic settings
/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6
: 543~578
[journal]
Pelletier, L. G.
/ 1999
/ Why do people fail to adopt environmental behaviors?: Toward a taxonomy of environmental amotivation
/ Journal of Basic and Applied Social Psychology
29(12)
: 2481~2504
[journal]
Pintrich, P. R.
/ 1990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1)
: 33~40
[journal]
Purdie, J. S.
/ 1996
/ Student conceptions of learning and their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A cross- cultural comparison
/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8
: 87~100
[book]
Ryan, R. M.
/ 2002
/ Overview of self-determination theory: An organismic dialectical perspective, In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 University of Rochester Press
: 3~33
[journal]
Seligman, M. E. P.
/ 1975
/ Learned helplessness
/ Annual Review of Medicine
23
: 407~412
[journal]
Stiles, W. B.
/ 1984
/ Counseling session impact as viewed by novice counselors and their clients
/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1
: 3~12
[book]
Sussman, P.
/ 2001
/ Handbook of Program Development for Health Behavior: Research & Practice
/ Sage
[journal]
Wolters, C.
/ 1999
/ The relation between high school students' motivational regulation and their use of learning strategies, effort, and classroom performance
/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3(3)
: 281~299
[journal]
Wolters, C.
/ 2000
/ The relation between students' motivational beliefs and their use of motivational regulation strategies
/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33(2)
: 801~820
[journal]
Zimmerman, B. J.
/ 1992
/ Self-motivation for academic attainment: The role of self-efficacy beliefs and personal goal setting
/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3)
: 663~676
[journal]
Zimmerman, B. J.
/ 1990
/ Student difference in self-regulated learning: Relating grades, sex, and giftedness to self-efficacy and strategies use
/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1)
: 5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