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김연숙
/ 2002
/ 레비나스 타자윤리학
/ 인간사랑
[book]
사이토 미치오
/ 2006
/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 삼인
[book]
이안 다우비긴
/ 2007
/ 안락사의 역사
/ 섬돌
[journal]
변순용
/ 2000
/ 타자의 윤리학
/ 국문윤리연구
45
: 47~66
[book]
장휘숙
/ 1998
/ 발달정신병리학의 이해
/ 학지사
[journal]
정은
/ 2003
/ 장애아보육의 사회교육(social education)적 맥락 이해
/ 전국장애아보육시설협의회 함께해냄
: 33~42
[confproc]
정은
/ 2007a
/ 국내 거주 장애외국인아동 교육차별에 대하여
/ 국내 거주 장애외국인의 차별 해소를 위한 토론회
[confproc]
정은
/ 2007b
/ 장애인의 태어날 권리에 대한 사회신경과학적 접근
/ 제7회 세계장애인한국대회
[book]
정은
/ 2007
/ 발달장애’에 대한 발달적 이해를 찾아서. 장애, 움직이는 시선
/ 먼못
: 78~89
[confproc]
정은
/ 2007
/ 장애진단방법론에 있어서 “재역사화(Rehistorisierung)” 개념이 갖는 존재긍정적 의미 고찰
/ 2007년 한국특수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 한국특수교육학회
[book]
정은
/ 2007
/ 특수교육진흥법 개정에 즈음하여. 장애, 움직이는 시선
/ 먼못
: 110~119
[journal]
조한진
/ 2007
/ 현재진행형인 장애인 차별과 억압의 역사: 장애아낙태와 관련하여
/ 보이스
/ 도서출판보이스
(여름)
: 16~19
[confproc]
최훈석
/ 2006
/ 사회심리학과 신경과학의 만남: 사회 신경과학의 동향과 장애 연구의 과제
/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 한국심리학회
: 88~89
[book]
Basaglia, F.
/ 1971
/ Die negierte Institution oder die Gemeinschaft der Ausgeschlossenen
/ Suhrkamp
[book]
Breger, L.
/ 1993
/ 인간발달의 통합적 이해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book]
Cheong, E.
/ 2002
/ Schwerstbehinderte Menschen verstehen. Zur Psychologie und Pedagogik geistig behinderter blindtaubstummer Menschen
/ Afra-Verl
[journal]
Dickerson, S.
/ 2004
/ Acute Stressors and Cortisol Responses: A Theoretical Integration and Synthesis of Laboratory Research
/ Psychological Bulletin
130
: 355~391
[book]
Edelman, G. M.
/ 1993
/ Unser Gehirn - Ein dynamisches System
/ Piper
[book]
Fengler, Ch.
/ 1994
/ Alltag in der AnstaltL wenn Sozialpsychiatrie praktisch wird
/ Psychiatrie-Verl
[book]
Fonagy, P.
/ 2005
/ 애착이론과 정신분석
/ 빈센트
[book]
Foucault, M.
/ 2003
/ 광기의 역사
/ 나남
[book]
Freire, P.
/ 2007
/ 자유의 교육학
/ 아침이슬
[book]
Gardner, H.
/ 2004
/ 다중지능
/ 김영사
[book]
Goffman, E.
/ 1973
/ Asyle
/ Suhrkamp
[book]
Goleman, D.
/ 2006
/ SQ 사회지능
/ 웅진지식하우스
[book]
Hartmann, Th.
/ 2005
/ 에디슨의 유전자를 가진 아이들
/ 미래의 창
[book]
Jantzen, W.
/ 1986
/ Sprache, Denken und geistige Behinderung. Erschwerte Kommunikation und ihre Analyse
/ Buske
: 77~107
[book]
Jantzen, W.
/ 1994
/ Am Anfang war der Sinn
/ BdWi
[book]
Jantzen, W.
/ 2003
/ Neuronaler Darwinismus. Zur inneren Struktur der neurowissenschaftlichen Theorie von Gerald Edelman
/ Mitteilungen der Luria-Gesellschaft
: 21~41
[book]
Jantzen, W.
/ 2004
/ Gehirn, Geschichte und Gesellschaft
/ ICHS
[book]
Jantzen, W.
/ 2006
/ Kritische Gespraech ueber Vygotskij. Mitteilungen der Luria-Gesellschaft
/ 10-37
: 10~37
[book]
Jergen, R.
/ 2005
/ 리틀 몬스터 -대학교수가 된 ADHD 소년
/ 학지사
[journal]
Lotman, J. M.
/ 1990
/ Ueber die Semiosphaere
/ Zeitschrift fuer Semiotik
12(4)
: 287~305
[book]
LeDoux, J.
/ 2005
/ 시냅스와 자아
/ 소소
[book]
Lurija, A. R.
/ 1995
/ Das Gehirn in Aktion
/ Rowohlt
[book]
Marrone, M.
/ 2005
/ 애착이론과 심리치료
/ 시그마프레스
[book]
Maturana, H. R.
/ 2007
/ 앎의 나무
/ 갈무리
[book]
Miller, A.
/ 2002
/ 천재가 될 수밖에 없었던 아이들의 드라마
/ 음악치료센터
[book]
Miller, A.
/ 2005
/ 사랑의 매는 없다
/ 양철북
[book]
Miller, A.
/ 2006
/ 폭력의 기억, 사랑을 잃어버린 사람들
/ 양철북
[journal]
Norris, C.
/ 2004
/ The Interaction of Social and Emotional Processes in the Brain
/ Journal of Cognitive Neuroscience
16(10)
: 1819~1829
[journal]
Ochsner, K.
/ 2004
/ Reflecting upon Feelings: An fMRI Study of Neural Systems Supporting the Attribution of Emtion to Self and Other
/ Journal of Cognitive Neuroscience
16
: 1746~1772
[book]
Palladono, L. J.
/ 1999
/ 에디슨 아동, 키워주고 살려주고
/ 세종서적
[journal]
Parkinson, B.
/ 1996
/ Emotions Are Social
/ British Journal of Psychology
87
: 663~683
[book]
Rosenberg, M. B.
/ 2007
/ 비폭력 대화
/ 바오
[book]
Russell, P.
/ 1998
/ 마법의 베틀인 인간의 두뇌
/ 교육과학사
[book]
Schacter, D. L.
/ 2004
/ 뇌와 기억 그리고 신념의 형성
/ 시그마프레스
[book]
Slater, L.
/ 2007
/ 스키너의 심리상자 열기
/ 에코의 서재
[book]
Spitz, R.
/ 1976
/ Vom Dialog
/ Ernst Klett
[book]
Toulmin, S.
/ 1981
/ Voraussicht und Verstehen
/ Suhrkamp
[journal]
Trevarthen, C.
/ 1994
/ Brain development, infant communication, and empathy disorders: Intrinsic factors in child mental health
/ Development and Psychopathology
6
: 597~633
[book]
Vygotsky, L. S.
/ 1994
/ The Vygotsky Reader
/ Basil Blackwell
: 338~354
[book]
Vygotsky, L. S.
/ 2001
/ Jeder Mensch kann lernen - Perspektiven einer kulturhisotischen (Behinderten-)Paedagogik
/ Luchterhand
: 88~108
[book]
Vygotsky, L. S.
/ 2001
/ Zur Frage kompensatorischer Prozesse in der Entwicklung des geistig behinderten Kindes. Jeder Mensch kann lernen - Perspektiven einer kulturhisotischen (Behinderten-)Paedagogik
/ Luchterhand
: 109~134